TOP

불투명한 전망에도 계속 성장하는 세계경제

                                                       2024-11-23 22:25:19      

  

사진 출처 고피자피자나 치킨 같은 상품들은 여러 명이 모여서 나눠 먹는 대표적인 음식이었지만 1인 가구의 증가.

대통령실 서민 주거안정 저해 크게보기뉴스1정부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적용 대상에 전세대출을 포함시키려던 계획을 백지화했다.정부 고위 관계자는 22일 DSR 대상에 전세대출을 포함하겠다는 발표 이후 대통령실에서 정책 방향과 배치된다는 지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불투명한 전망에도 계속 성장하는 세계경제

DSR을 적용하면 전세대출 한도가 줄어들어 당장 서민들의 주거 안정성을 해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전세대출을 받지 못한 이들이 월세로 몰리면 월세가 오를 수 있다.‘월세 전환 속도 늦춰질듯… 전셋값 상승세 이어질 우려도 금융위 ‘전세대출 DSR 규제 백지화1886조 가계빚 관리는 여전히 숙제 금융당국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대상에 전세대출을 포함하지 않기로 방침을 변경한 것은 대출 규제 강화가 부동산 시장 불안을 초래할 수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

불투명한 전망에도 계속 성장하는 세계경제

최근 정부는 재건축 규제 완화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배제 연장 등 각종 부동산 규제 완화 방안을 내놓고 있는데 대출 규제 강화가 이와 배치된다는 것이다.2022년 DSR을 소득의 80∼100%에서 40%로 규제 수준을 대폭 강화했을 때도 전세대출은 대상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불투명한 전망에도 계속 성장하는 세계경제

75%로 낮아진 뒤 급증하기 시작했다.

박진백 국토연구원 박사는 가계부채가 위험 수준에 올라온 것은 맞지만.인권이사국 선거 패배는 외교부는 물론 정치권에도 큰 충격으로 작용했다.

안보리 의제 다각 수렴할 것남정호 중앙일보 칼럼니스트.이들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공개 토론을 주관해 이에 대한 안보리 의장 성명까지 끌어냈다.

북한 비핵화를 비롯한 한·일관계 개선.2014년 9월에 열린 유엔기후정상회에서 한국 출신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연설하고 있다.